MAT'S LIFE

안녕하세요 매트입니다.

 오늘은 주식시장에 차량 공유업체로는 첫 상장된 리프트(LYFT)에 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리프트(LYFT)는 미국에서 차량공유업체 2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2위업체임에도 불구하고 1위 우버(UBER)를 제치고 첫 상장을 하였습니다. 기업공개(IPO)에서 리프트는 최종 공모가격 72달러로 정해졌는데요 이는 앞선 로드쇼에서 예상되던 62~68달러를 웃도는 금액이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리프트(LYFT)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리프트의 기업가치는 27조원을 넘게 되었죠.


리프트(LYFT)는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우버(UBER)가 주춤했을때 조금 더 치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며 꾸준한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버(UBER)가 워낙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여러 방면의 사업에 투자를 하며 확장해가는 상황에서 리프트(LYFT)는 순수 공유업에 집중을 하는 모습인데요 아직은 투자면이나 인지도에서는 밀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프트(LYFT)는 아직까지 보여 줄 수 있는 카드들이 많고, 조금 더 높은 서비스 수준을 보이고 있기에 충분히 좋은 기업이고 앞으로 성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는 본인 소유의 차량이 아닌 공유업체를 통한 대여활동이 늘어 날 것이고 이러한 업체들이 더 안생긴다고는 볼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생각은 일반적인 택시나 자차의 소유가 아닌 이러한 공유업체를 통한 대여 혹은 카풀등이 더욱더 많이 사용될것이고, 자전거 전동 퀵보드등 많은 이동수단에 적용될 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72달러에 거래될 리프트(LYFT)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자신들의 가치를 키워나갈지 궁금하네요. 다음달 4월에는 우버(UBER)가 주식공모를 하고 상장을 한다는데 어떤 스케일로 다가올지 기대가 됩니다.


조금이나마 저의 글이 주식투자나 혹은 리프트(LYFT)라는 회사에 대한 정보가 되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